[시티타임스=한국일반]

(백종원 유튜브 갈무리)
(백종원 유튜브 갈무리)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백종원이 혹평을 받은 '대파크림감자라테'에 대해 직접 자신이 개발한 제품이 맞다고 해명했다.

26일 백종원 유튜브에는 '[내꺼내먹_EP.8] 대파와 감자…논란의 그 메뉴! 해명하겠습니다'란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백종원은 먼저 "우리 빽다방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 그리고 또 불철주야 애써주시는 아르바이트생님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겠다"며 말문을 뗐다. 그러면서 "제가 그런 걸 개발하게 된 데 대해서 정말 사과 말씀드리겠다"고 거듭 사죄하며 "이름도 어렵죠. 대파크림감자라테. 이것 때문에 욕 많이 먹는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백종원은 "최근에 커뮤니티에서 많은 의견이 올라오던데 특히 알바생분들이 굉장히 난처해한다고 하더라. 반응이 호불호가 확 갈리고 심지어 많은 항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그래서 우리 알바생분들이 너무 힘들어하신다고. 알바 선생님들 제가 개발한 거 맞다. 제가 잘못했다. 백종원이라고 항상 성공만 하겠냐. 대파와 감자 소비에 어떻게 하면 좀 도움이 될까 해서 만들었다. 식사 대용으로도 드셨으면 하는 바람에 만든 건데 너무 저항이 세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백종원 유튜브 갈무리)
(백종원 유튜브 갈무리)

 



하지만 백종원은 자신의 대파크림감자라테에 대해 "맛있다"고 자평했다. 그는 근처 매장에서 아이스와 핫으로 두 잔을 직접 포장해와 시식을 했다. 백종원은 "아니 괜찮은데 왜 그러지? 선입견 때문이다. 이름에서 '대파'를 뺐어야 하나. 대파라는 단어 때문에 그렇다"고 의아해하며 "나 억지로 맛있다고 그러는 사람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백종원은 "나는 괜찮을 줄 알고 컨펌했는데 반응이 안 좋아서 이번에 아마 단종될 수도 있다"면서도 "근데 또 모른다. 이 방송 보시고 좋다는 평이 많으면 내년에도 우리 감자, 대파 농가를 위해서 또 한 번 하는 거고"라며 대파크림감자라테의 운명을 소비자들에게 맡겼다.

백종원은 이외에도 항상 지역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될만한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그는 "이것 말고도 우리는 매 시즌별로 유자, 참외 음료 등을 만드는데, (이를 통해) 지역에 저희가 도움이 되고 지역색을 한 번이라도 더 보여드릴 수 있으면 한다"며 "예를 들어 지나가다가 상주 참외 음료를 보면 '아 상주에 참외가 유명해?' 이럴 수도 있고 '아 요새 참외철이구나' 할 수도 있다. 이를 위해서 저희는 계속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티타임스 City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