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타임스=한국일반]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완연한 봄날씨가 이어지면서 봄철 라운딩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패션업계는 다양한 신상품 출시를 통해 봄 라운딩 족 공략에 나섰다.6일 업계에 따르면 LF(093050)의 영 골프 컬쳐 브랜드 더블플래그는 글로벌 캐릭터 전문 기업 산리오와 협업해 MZ세대를 겨냥한 캐릭터 '시나모롤' 한정판 협업 컬렉션을 최근 선보였다.이번 협업 컬렉션은 시나모롤 캐릭터의 주 소비층을 고려해 여성 골프웨어 품목으로 출시됐다. 제품 라인업은 맨투맨, 원피스, 후드조끼, 반팔티, 스웻 조거
[시티타임스=한국일반]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삼성물산(028260)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유러피안 풋웨어 브랜드 '숄'(Scholl)은 배우 고민시를 한국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숄은 지난해 3월 국내에 첫선을 보인 이후, MZ세대를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는 갤러리아백화점 본점, 롯데백화점 본점과 영등포점, 부산본점,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현대백화점 무역점 등 전국적으로 팝업스토어를 전개하며 국내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특히 숄은 2030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트렌디하
[시티타임스=한국일반]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패션에 이어 향수도 남들과는 다른 '니치 향수'를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 패션업계는 신사업으로 뷰티 사업을 낙점하고 향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추세다.2세대 니치 향수 브랜드와 니치향수 편집숍 등의 등장으로 이전보다 더욱 희소성 있는 브랜드와 향을 찾는 고객들도 늘어났다.1일 업계에 따르면 LF(093050)가 전개하는 프랑스 니치향수 브랜드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는 3월 들어 '레 자뎅 프랑세 컬렉션' 수요가 다시 늘고 있다. 지난해 5월 출시한 '레 자뎅 프
[시티타임스=한국일반]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최근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바깥 활동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이 가운데 황사와 미세먼지가 많은 봄철이 다가오면서 각질, 피지 등을 씻어내고 피부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뷰티업계는 황사 먼지를 완벽히 차단 및 제거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제품들을 잇달아 선보였다.◇메이크업·미세 모공 클렌징…각질 관리 효과도아모레퍼시픽(090430)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는 저자극 클렌저로 '바이오 컨디셔닝' 클렌징 라인 2종을 출시했
[시티타임스=한국일반] 전공의들의 집단사직으로 인한 의료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가 1254억원 규모의 예비비를 심의·의결 했다.6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상급종합병원 등의 응급‧중증환자 진료기능 유지를 위해 한시적으로 교수, 전임의 등 당직 근무와 비상진료인력의 인건비를 약 580억원 지원한다.또 59억원을 투입해 상급종합병원‧지역거점병원 등 인력난이 가중되는 의료기관에 공중보건의사‧군의관을 파견한다.지역주민들의 진료차질이 최소화되도록 393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국립중앙의료원, 지방의료원 등 지역 내 공공의료기관 의료
[시티타임스=한국일반]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이 서울 압구정동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매장 영업을 돌연 중단했다.29일 뉴스1에 따르면 샤넬은 전날부터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운영을 잠정 중단했다.이 같은 결정은 샤넬 매장 앞에서 또 다른 명품 브랜드 구찌가 팝업 스토어를 열면서 이뤄졌다.구찌는 내달 1~15일 '구찌 앙코라 팝업 스토어'를 개최하는데, 이 팝업 설치가 부티크의 가시성과 운영 환경에 상당한 피해를 준다는 이유에서다.샤넬코리아는 "부티크 환경과 관련된 당사와의 계약 사항에 대한 명백한 위반"이라며 "25년간의 부티크 운
[시티타임스=한국일반]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후배 이강인(파리 생제르맹)과 갈등을 봉합하면서 손흥민이 착용한 맨투맨 티셔츠이 덩달아 화제가 됐다. 21일 손흥민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강인이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저를 비롯한 대표팀 모든 선수들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며 이강인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다.해당 사진 속에서 손흥민은 회색 맨투맨을 착용하고 있다. 해당 티셔츠는 손흥민이 직접 만든 노스세븐(NOS7) 브랜드 제품으로 알려졌다. 가격은 9만7000원이다.손흥민은 지난해 자신의 이
[시티타임스=한국일반] 코로나 팬데믹 이후 편안한 옷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봄∙여름(SS) 캐주얼 의류가 주목받고 있다.W컨셉은 캐주얼 카테고리 매출이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대비 2023년 4배 늘어났다고 14일 밝혔다.지난 3~4년간 자택에서 1마일권(약 1.6㎞)내 착용하는 의류라는 의미를 지닌 원마일웨어부터 투마일웨어, 애슬레저룩까지 몸에 편한 옷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크게 뛴 것으로 분석된다.이 기간 매출이 가장 크게 늘어난 상품군은 스웻셔츠, 팬츠, 후드티, 데님, 운동화다.스웻셔츠, 팬츠, 후드티는
[시티타임스=한국일반] (서울=뉴스1) 김진희 강태우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빈폴골프에 이어 란스미어 골프까지 삼성물산 패션 브랜드 제품을 착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이 회장은 6일 오후 서울 강서구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UAE 수도 아부다비 출장길에 올랐다.이 회장은 넥타이 없는 캐주얼한 정장 차림에 회색 패딩 조끼를 입었는데, 해당 패딩 조끼는 삼성물산 패션 부문이 전개하는 란스미어 골프 제품이었다.해당 제품은 란스미어 골프의 '캐시미어 베스트 그레이'로 정가 99만원이다. 현재 삼성물산 패션 부문 공식 온라인몰은 SSF샵
[시티타임스=한국일반]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향수인 니치향수 인기가 늘고 있는 데다가 1월1일부터 면세 한도가 60㎖에서 100㎖로 상향 조정되면서 향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5일 면세점업계에 따르면 지난 1월 한 달간 향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늘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지난달 내국인 대상 향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뛰었고 같은 기간 롯데면세점의 향수 매출은 약 34.6% 늘어났다.화장품 카테고리에서 향수가 차지하는 비중 역시 높아지고 있다.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화장
[시티타임스=한국일반] 설 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하면서 휴양지룩을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1월 들어(1월1~24일) 휴양지룩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배(238%)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같은 기간 비치원피스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78%, 래시가드는 72% 늘었고, 수영복과 비키니 거래액도 각각 54%, 25% 증가했다.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수영복'은 1월 지그재그 전체 검색어 순위 6위를 차지했다. 해당 기간 수영복 검색량만 29만 건에 달한다.'휴양지룩' 검색량은
[시티타임스=한국일반] 패션 업체들이 뜻밖의 '이부진 효과'에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28일 뉴스1에 따르면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올해 초 두을장학재단 이사장으로 대학생들과 만나는 자리에서 한 중소 브랜드 투피스를 입은 모습이 포착됐다. 해당 제품은 국내 여성복 브랜드 딘트로, 언론 보도 이후 매출이 최대 300나 뛰었다. 또 이 사장은 지난해 11월 한 행사에서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루키 브랜드 빠투의 검정 숄더백 '르 빠투 백 블랙'을 착용했는데, 이 모습이 공개되자 2주간 해당 제품 판매량은 직전 2주간 대비 약 100
[시티타임스=한국일반] 일명 '그런지 룩'이 올 봄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24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봄·여름(S/S) 시즌을 앞두고 낡고 구멍난 디테일이 주목받고 있다.그런지 룩은 먼지·때 등 지저분한 것을 뜻하는 그런지(grunge)에서 비롯한 표현이다. 1990년대 인기 음악 장르인 '그런지 록'(Rock)과 함께 처음 등장했는데, 당시 그런지 록 밴드 뮤지션들이 즐겨 입었던 낡고 오래 된 옷이 그런지 룩이라는 패션 스타일로 자리 잡은 것이다. 찢어진 청바지, 구멍난 스웨터, 기워 입은 듯한 셔츠 등이 대표적이다.무신사
[시티타임스=한국일반] (서울=뉴스1) 서미선 김진희 기자 = 지난해 최고 히트작으로 꼽히는 넷플릭스의 '더 글로리'가 공개된 뒤 연초부터 국내 여성복 브랜드 '딘트'엔 문의가 쏟아졌다. 협찬한 적이 없는데 극중 '박연진'을 맡은 배우 임지연이 딘트 옷 여러 벌을 입고 나오면서다.하지만 올초 이부진 호텔신라(008770) 사장이 딘트 투피스를 착용해 쏠린 관심엔 비할 바가 못 됐다. 이 사장은 4일 두을장학재단 이사장으로 학생들과 만나는 자리에서 딘트 원피스를 입었다. 이 사실이 이튿날 보도로 알려지며 신규 유입 고객과
[시티타임스=한국일반]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한겨울에도 개성을 살리기 위해 보온성과 트렌디한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방한용 패션 액세서리에 대한 인기가 늘고 있다.20일 지그재그에 따르면 1월1~18일 기준 방한용 패션 아이템 거래액은 최대 두배 이상 급증했다. 구체적으로는 △핑거홀장갑 146% △넥워머(머플러) 96% △레그워머 41% △귀도리 21% △바라클라바 10% 등의 거래액이 신장했다.패션업계는 워머(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손과 발, 목에 두르는 천이나 양모 등의 소재로 만든 것)는 물론 바라클라바, 털·패딩
[시티타임스=한국일반]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착용한 가방 매출이 고공행진하고 있다.18일 LF에 따르면 이 사장은 지난해 11월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열린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계기 관광 전략 간담회에 LF가 수입 전개하는 브랜드 빠투의 검정 숄더백 '르 빠투 백 블랙'을 들고 참석했다.이 모습이 공개된 후 르 빠투 백 블랙의 2주간 판매량이 직전 2주간 대비 약 1000% 늘었다. 로고, 유광, 미니 사이즈 등 유사 상품을 포함하면 판매량은 약 1600% 증가했다.지난해 12월 르 빠투 백 블랙은 온오프라인에서 완
[시티타임스=글로벌일반] 세계 최고 프로 골프 스타 타이거 우즈가 27년 만에 나이키와 스폰서십 계약을 종결했다.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에 따르면 나이키는 이날 성명을 통해 "우즈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운동선수 중 한 명이다. 그의 앞날에 행운이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우즈는 X(구 트위터)에 올린 성명에서 "나이키와 함께한 시간이 너무나 많은 놀라운 순간과 추억으로 가득 차 있다"며 나이키의 공동 설립자인 필 나이트에게 감사를 표했다.우즈는 메이저 골프 대회에서 15차례 우승하는 등 한 때 세계 최고의 골
[시티타임스=한국일반]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남성 뷰티 시장 규모가 커지자 뷰티업계가 남성용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맨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6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090430) 씨드 테크 기반의 피부 장벽 솔루션 브랜드 프리메라는 최근 남성 슬로우에이징 관리를 위한 '에이지 리페어 올인원 에센스'를 출시했다.해당 제품은 프리메라 남성 라인인 '맨 인더핑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것이다. 피부 관리에 번거로움을 느끼는 남성들의 스킨케어 단계를 원스텝으로 줄이고 강력한 효능을 더해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시티타임스=한국일반]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이사장을 맡고 있는 두을장학재단 행사에서 입은 패션이 화제다.5일 업계에 따르면 이 사장은 전날 두을장학재단 2024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고가의 명품이 아닌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11만원대 투피스를 입고 와 학생들을 격려했다.이 사장은 그레이 색상의 칼라 없는 재킷과 H라인 스커트에다 같은 원단으로 만들어진 벨트를 착용해 페미닌한 무드를 연출했다. 특히 저렴한 가격대로, 평소 선호하는 차분하고 검소한 스타일을 보여줬다는 평가가 나온다.이 제품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딘트'의 넨토 슬
[시티타임스=한국일반]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롤렉스(Rolex)가 지난해에 이어 연초부터 국내 제품 가격을 약 8% 인상했다. 산하 브랜드 튜더(Tudor)도 약 2%대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1일 업계에 따르면 롤렉스는 '예물 시계'로 인기가 높은 '데이트저스트'(Ref.12634) 36㎜·41㎜ 가격을 기존 1142만원에서 1239만원으로 8.5%, 1317만원에서 1424만원으로 각각 8.1% 올렸다.'서브마리너 스틸 논데이트'(Ref. 124060) 41㎜는 기존 1169만원에서 1268만원으로 8.5%, 옐로우 골드와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