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간철학

시티타임스 사시(社是) : 1. 정보민주화 1. 투자대중화 1. 공간최적화

1. 시티타임스는 모든 국민이 뉴스와 경제정보에 있어 소외되지 않도록 그 전파에 최선을 다한다. 시민 개개인은 저마다의 콘텐츠와 정보를 갖고 있어 이를 공유할 경우 전체 국민 삶의 질 증진에 도움이 된다는 철학 하에 시티타임스는 그 매개 역할에 최선을 다한다. 또한 정보화 시대에 디지털 소외 계층이 생기지 않도록 그 격차 해소에도 최선을 다한다.

1. 시티타임스는 투자를 통한 부의 증진은 부유층 및 사회 리더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인식 하에 모든 국민이 각기 처한 환경에서 소액 투자로도 삶을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관련 정보 확산 및 제도 마련에 최선을 다한다. 또한 정부와 기업들이 그런 기반 마련에 적극 나설 수 있도록 언론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한다.

1. 시티타임스는 지하, 지상, 하늘 3공간이 융합 복합개발되는 미래 시대에 인간 삶에 최적화된 솔루션 방향 제시에 최선을 다한다. AI·그린·스마트시티로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며, 시민들의 행복 증진에 최적화된 공간구성 관련 콘텐츠 생산 및 유통에 최선을 다한다.

img1
시티타임스 콘텐츠 비젼 : 1. “도시가 미래다” 1. “창업이 경제다” 1. “모두가 기자다”

1. 도시경쟁력이 나라와 개인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인식 하에 도시와 우리가 사는 공간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콘텐츠에 관심을 기울인다. 특히 [AI시티] 정책 및 투자, 관련 생활문화 최신 트렌드를 조명하며 서울 등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주요 도시 콘텐츠에 집중한다. 시민 관심이 높은 핫플레이스 등 소소한 행복 공간에도 주목한다.

1. 창업이 나라경제와 개인 경쟁력을 좌우한다는 인식 하에 창업활성화와 이를 통한 유니콘기업 탄생, 국가경제 발전을 위한 콘텐츠에 관심을 기울인다. 특히 2030 세대의 취·창업, 4050의 인생 2모작 창업 및 투자 성공에 도움되는 콘텐츠 개발에 노력한다.

1. 정규 기자는 물론 콘텐츠 작성 능력이 있는 일반 시민과 소상공인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미디어]를 지향한다. 도시경쟁력 제고 및 창업활성화 관련 콘텐츠에 동참하고자 하는 일반 시민 참여를 개방하고 양질의 정보 공유 극대화에 노력한다.

img2
㈜시티타임스 법인경영 3원칙 : 1. 이익공유 1. 사회공헌 1. 자아실현

1. 이익공유: 기업이익은 주주만의 것이 아니고 임직원 모두의 것으로 공유에 최선을 다한다.

1. 사회공헌: 기업이익은 사회공동체와 함께 창출한 것이어서 사회공헌에 최선을 다한다.

1. 자아실현: 임직원들이 일로 보람과 재미를 느끼며 자아실현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img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