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타임스=한국일반]

완연한 봄 날씨를 보인 2일 전북자치도 전주시 조경단로 일원에 벚꽃이 활짝 피어 있다. 2024.4.2/뉴스1 ⓒ News1 유경석 기자
완연한 봄 날씨를 보인 2일 전북자치도 전주시 조경단로 일원에 벚꽃이 활짝 피어 있다. 2024.4.2/뉴스1 ⓒ News1 유경석 기자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벚꽃 시즌을 맞아 함께 벚꽃을 볼 일일 알바생을 찾는다는 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

1일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지난달 '벚꽃 데이트 일일 알바(女) 구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 씨는 "인생에 살아보면서 벚꽃 피는 날 이성과 하루 정도는 같이 식사하고 싶어 구인 글을 올린다"고 운을 뗐다.

A 씨는 자신을 만 35세, 키 165cm, 몸무게 60kg의 남성이라고 소개하며 "추후 생길 이성과 성공적인 데이트를 위한 경험을 쌓고자 구인 글을 올린다"며 자신의 소개와 조건을 말했다.

그는 4월 6일~7일 중 하루, 서울 한강 및 여의도 일대에서 벚꽃 데이트를 할 여성 아르바이트생을 구했다.

급여는 시급 2만원으로 8시간 근무, 일당은 총 16만원으로 제시했고, 출퇴근 픽업도 가능하며 최대 2끼의 식사와 후식까지 제공한다. 또 신체 접촉은 일절 없으나 인파가 혼잡해 이동이 불편하면 손은 잠깐 잡을 수 있다"고 구체적인 내용을 적었다.

이어 A 씨는 근로자의 조건으로 20세 이상~39세 이하의 미혼 여성, 거주지는 서울 및 수도권, 대략적인 데이트 코스 및 계획 등 준비가 가능한 자를 선호한다"며 "근로계약이 체결되면 아르바이트생의 계좌로 계약금 5만원을 입금하고, 잔금 11만원은 계약 종료 후 입금한다. 파기 시 상대에게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다"며 진지한 내용을 전했다.

글을 본 누리꾼들은 "남 일 같지 않아서 마음이 아프다", "결심하고 글 작성하기까지 쉽지 않으셨을 텐데 용기 있는 모습 멋지네요.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일당 16만 원에 두 끼 식사 제공이면 같이 볼 남자 친구 없는 사람은 혹할만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시티타임스 City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