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타임스=한국일반]

SBS 뉴스브리핑 캡처
SBS 뉴스브리핑 캡처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편상욱 앵커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의 부산 사투리와 관련한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편상욱 앵커는 26일 방송된 SBS '뉴스브리핑'에서 "'여담 야담' 시작에 앞서 사과 말씀 먼저 드리겠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제가 지난 22일 방송에서 조국 혁신당 대표의 '고마 치아라 라는 발언한 내용을 전하면서 논설위원에게 '이게 일본어인가요?'라고 물은 일이 있었다"고 말했다.

편상욱 앵커는 "가볍게 시작하려고 꺼낸 말이었는데 조국 대표와 부산 분들이 들으시기에 불쾌할 수 있었다는 지적에 전적으로 공감하고 사과드린다"며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사과한 뒤 고개를 숙였다.

앞서 편상욱 앵커는 지난 22일 '뉴스브리핑'에서 조국 대표가 부산을 찾아 지지를 호소하는 장면이 소개된 후 논설위원에게 "'이제 고마 치아라', 이제는 알겠는데 '고마 치아라' 뭐 이게 일본어인가요"라며 해석을 부탁했다.

이에 옆자리에 있던 패널이 "그만해라, 이런 뜻이다"고 설명하자 편 앵커는 "자기가 정치적 세력을 이루면 대통령 탄핵을 추진하겠다는 뜻인가"라고 되물었다.

이후 SBS 게시판, 유튜브 게시판에 '부산 비하'라는 비판이 나왔고, 조국 대표도 "편상욱 앵커의 사과를 받고 싶다"며 정식으로 문제를 제기했다.

 

키워드

#편상욱
저작권자 © 시티타임스 City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